Somewhere/국내여행

전현무가 간 안산 '탄도항' 일몰 시간 맞춰간 후기 (맛집/주차정보)

DEL'S :) 2024. 2. 1. 23:26
반응형

↓안산 '탄도항' 일몰

안산 탄도항
탄도항 선셋 구경


 

안산을 꽤 안다고 생각했는데, 안산에 일몰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 있었다. 바로 탄도항. 나혼자산다에서 전현무가 다녀온 곳으로도 유명하다. 일몰 보고, 탕후루 먹고, 수산 시장 간 편에 나온다. 서울에서 당일치기 여행으로 다녀왔고, 네이버 검색해서 일몰시간 맞춰서 갔는데 딱 보기 좋은 시간이었다. 

 

안산 탄도항 일몰시간

일몰시간은 구글에서 검색하면 빠르게 나온다. '안산일몰시간'으로 검색하면 바로 화면에 시간이 보여진다.

 

방문하는 시기마다 일몰시간이 달라질 수 있으니 탄도항에 가기 전이라면 필수 체크! 나는 조금 늦으려나 했는데 거의 시간 맞춰서 도착했고 아직 해 넘어가기 전이었다. 

안산일몰시간검색
2월 2일 기준 안산일몰시간

 

 

안산일몰시간 검색 바로가기 ↓

https://www.google.com/search?q=%EC%95%88%EC%82%B0%EC%9D%BC%EB%AA%B0%EC%8B%9C%EA%B0%84

 

반응형

탄도항 주차장 위치

탄도항 주차장과 일몰보는 곳
탄도항 주차장과 일몰보는 곳 위치

 

탄도항 근처에 무료 주차장이 있다. 주차장 옆으로 살짝 공터 같은 곳이 있는데 이쪽에도 차가 주차되어 있기는 했다.(주차해도 문제없는지는 잘 모르겠다.)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나면 조금 앞으로 걸어 나가서 일몰 보는 곳이 있다. 

 

지도 찾아도 잘 안나와서 걱정했는데 그냥 탄도항 찍고 가면 다 근처라서 보인다. 사람들이 몰려있고, 킹더랜드 촬영지!! 하고 뭐 써져 있어서 그냥 따라가면 된다. 

 

 탄도항 일몰 풍경

탄도항일몰
탄도항 일몰
탄도항 사람들
탄도항 일몰 구경하는 사람들

 

나는 금요일에 방문을 했고, 약간 흐리긴 했는데 분위기 있게 일몰보기 좋았다. 23년 12월 말쯤 방문했고, 사람들은 생각보단 많지 않았다. 사실 선셋뷰라는 게 뭐 심심하기도 한데, 저 멀리 누에섬과 풍력발전기가 있어서 오히려 뷰가 심심하지 않고 예쁜 것 같다. 풍력발전기 왼쪽으로 멀리 보이는 게 누에섬이다. 

 

탄도항 맛집 (누에섬식당)

누에섬식당 칼국수
파전과 칼국수

 

사실 탄도항이 막 엄청 큰 유명한 관광지가 아니라 사람이 붐비지 않아 좋지만, 반대로 사람이 별로 없어서 맛집도 별로 없었다. 그래서 그냥 주차장 바로 근처에 있는 식당으로 갔다. 우려한 것에 비해 가격도 합리적이고 맛도 있었다. 나이가 좀 있어 보이시는 사장님이 운영하셔서 그런지 조금 바빠 보이기는 했다. 

 

2명이 가서 파전과 칼국수 2인분 시켰는데 너무 많았다. 다음에 간다면 그냥 파전 하나랑 칼국수 하나 시킬 것 같음. 파전은 꽤나 두툼하면서도 바삭한데, 칼국수가 양이 많아서 다 먹지는 못했다. 엄청 맛있다고 할 정도는 아닌데, 확실히 항구 근처라 해산물이 괜찮긴 했다. 

 

탄도항 후기 끝! 

 

탄도항 위치 

 

누에섬식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