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s/식당(맛집)

[태평역] '아끼면망한다'는 신념을 내걸고 장사하는 '얼큰이찌개마을' 수진점

DEL'S :) 2013. 12. 19. 22:26
반응형

 

 

 

 얼큰이찌개마을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수진2동 2946-2

010-2610-6233

 

 

태평역 3,4번 출구 방향에 있는데..

위치는 솔직히

걍 멍하니 따라가기만 해서 모르겠다 ㅋㅋㅋ

 

뭔가 중국인 거리? 같은게 나오기 전이었던것 같다.

어쨋든 그 근처 ㅋㅋㅋ

지도상으로는 수진현대아파트 근처라고 나옴

 

 

 

 

 

얼큰시원찌개명가

얼큰이찌개마을!

 

알고보니 체인점이었군

 

내가 간 곳은 수진점이지만 태평역이 가까운 곳이다.

 

 

 

가게 내부 들어가니까 거의 술집st?

저녁먹으려고 들어갔는데 생각보다 너무 술집같아서 당황 ㅋㅋㅋ

 

많은 분들이 거의 한잔하고 있는 분위기였음

그래도 뭐 소란스럽거나 그런정도는 아니었음

 

어쨋든 난 찌개먹으러 온거니까 뭐

이러면서 걍 앉음 ㅋㅋ

 

 

 

 

찌개 시키고나서 나온 밑반찬들

나는 두부랑 김치랑 먹는게 왜이렇게 맛있지 ㅜㅜ

근데 저 두부 찌개에 넣으라고 나온건가?

 

잘 모르겠다 ㅋㅋㅋㅋ

 

걍 김치랑 먹음

 

 

 

내가 시킨 메뉴는 김치찌개!

얼큰이찌개마을 메뉴판사진인데 퀄리티가 너무 안좋다.

 

가격을 말하자면

돼지김치찌개 15,000원 짜리 시킴

대 자는 22,000원 인것 같다.

 

돼지김치찌개 식사메뉴 시키려고 했는데

저건 뭐 점심에 나오는거란식으로 해서 어쩔수 없이

걍 만오천원짜리 시켰다.

 

저녁엔 술이랑 먹는 안주의 느낌이 강한듯...

 

그 외에 메뉴는

 

동태탕, 통태내장탕, 부대찌개 등이 있음

 

 

 

얼큰이 찌개마을에서 인상깊었던 문구 ㅋㅋㅋㅋㅋ

 

'아끼면 망한다'

 

요리하는쪽 위에 붙어있어서 처음엔 잘 못봤는데

테이블이 바로 앞쪽에 있어서

멍때리다가 보임 ㅋㅋㅋ

 

아끼면망한다니.. 완전 팍팍줄꺼같은 느낌

 

 

 

 

드디어 나온 돼지김치찌개

나오자 마자 놀란거는

 

그릇이 완전크다 ㅋㅋㅋㅋㅋ

 

사진으로는 표현이 잘 안된다.

 

둘이 먹으려고 시킨건데 거의 한 3,4명은 먹어도 될듯?

완전 큰 양푼같은거에 나와서

양이 많다

 

 

 

김치도 통으로 들어있고

돼지고기도 통으로 들어가있다 ㅋㅋㅋ

 

돼지고기가 우러나면서 맛있어진다

 

끓이면서 긴 김치들을

가위로 싹둑싹뚝 자르고

커다란 돼지고기도 잘랐다

 

김치찌개에 있는 돼지고기 난 맛있던데ㅋㅋㅋ

 

 

 

 

라면사리 투척 !

 

이때 좀 추웠는데 이렇게 얼큰한거 먹으니까

되게 맛있었다.

 

재료들이 정말 통으로 팍팍 들어가 있어서 좋다

 

보글보글 라면사리와 함께 끓고 있는 김치찌개

 

밥이랑 같이 먹으니까

정말 한공기 뚝딱 먹게 되는 맛이었다.

 

저녁에 술한잔 하면서 안주먹기에 좋을 것 같다.

얼큰얼큰 ㅋㅋㅋ

 

대신 좀 많은 사람들이 와서 같이 먹는게 좋을듯하다.

둘이는 너무 많은 양같음!

 

어쨋든, 김치가 통으로 팍팍 들어가고

국물이 얼큰한 얼큰이찌개마을의 돼지김치찌개 괜찮았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