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s/식당(맛집)

[숭실대입구역] '포36거리(포36st)' 숭실대근처에서 인기있는 베트남쌀국수전문점

DEL'S :) 2013. 12. 22. 20:46
반응형

 

 

 

포36거리 (Pho36st) 

서울시 동작구 상도동 505-6

02-821-5353 

 

 

 

 

 

숭실대근처에는 조용히 뭐가 없어지고

어느새 새로운 가게가 들어와있곤하다

 

포36거리도 언제들어왔는지 모르겠는데

어느새 숭실대 중문 앞의 맛집으로 자리잡고있었음 ㅋㅋ

 

건물 2층에 위치해있다.

 

참고로 Pho는 베트남쌀국수를 일겉는말이라고 한다.

 

 

 

한 여덟시 좀 넘어서 갔나?

늦은 저녁이었는데 사람은 한테이블? 정도 있다가

조금씩 더 오기 시작함

 

사람들 오기전에 찍은사진 ㅋㅋㅋ

 

벽에 베트남사진같은게 걸려져있고 되게 깔끔한편이다.

테이블은 뭐 10테이블 넘게 있는 듯?

 

 

 

겨울이라서 크리스마스트리도 장식해둔모양

 

매장이 깔끔해서 좋다

 

 

역시 생긴지 별로 안되서 그런지

개업선물스러운 화분도 놓여있음 ㅋㅋ

 

아 참고로 여기 브레이크타임이 있는듯하다.

15시 30분부터 16시 20분까지!

 

 

 

포36거리의 메뉴판사진!

사진이 작아서 잘 안보인다.

 

소고기쌀국수 6,500원 (고기or사리추가 1,500원 라지사이스 1,500원)

해산물쌀국수 기본은 7,000원 매운 홍합 짬뽕 해산물 7,500원 모험가의 선택 똠양꿍 8,000원

냉비빔쌀국수 7,500원

 

베트남덮밥 오리지널 7,000원 고추장소스 7,500원

 

볶음쌀국수 8,000원

 

그외에 롤같은 스낵류는 거의 2,000원대

 

월남쌈은 25,000원!

 

 

 

왼쪽에 있는 거는 아마도 베트남술인듯? 맛이 궁금하다 ㅋㅋ

오른쪽에는 쌀국수의 고기나 면을 찍어먹을 수 있는 소스

 

해선장과 칠리소스다.

쌀국수에 넣어서 먹어도 되고,

비율을 조절해서 섞어서 찍어먹어도 되고,

그냥 따로 찍어먹어도 되는 소스

 

근데 저 칠리소스 꽤 맵다 ㅋㅋㅋ

 

 

 

베트남쌀국수 먹으러 가면 나오는 차!

뭔가 살짝 달면서도 별 맛이 나질 않는 차인데

자스민차인가? 정확히는 모르겠다. ㅋㅋ

 

추울때 마시는거 좋다 ㅋㅋ

 

 

절인양파랑 단무지가 나오고

참숯 돼지 석쇠구이 덮밥이 나왔다.

 

같이 나오는 소스를 넣어서 비벼먹으면 된다.

 

여기 포36거리는 1인분 양이 되게 많은 것 같다.

뭔가 속에 채소도 다양하게 들어있어서 그랬는지

먹어도 먹어도 끝이 안남 ㅋㅋ

 

덮밥은 상큼하니 맛있었다.

 

 근데 저 절인 양파 내가 되게 좋아하는데

여기꺼는 약간 비린향? 같은게 나서 많이 안먹게됐다 ㅠㅠ

 

 

 

스프링롤 (2,000원)도 시켰다.

2피스니까 하나에 천원이구나 ㅋㅋ 비싸네

 

월남쌈먹고싶어서 ㅋㅋㅋ 그 느낌내려고 시킴 ㅋㅋ

땅콩소스에 찍어먹으면 맛있다.

 

 

 

 

그리고 양지차돌박이 쌀국수!

아까 나온 레몬을 꾹 짜면서 국물에

살살뿌려준다.

 

 

이것도 역시나 양이 되게 많다.

숭실대학생들에게 인기있다는데 그 이유를 알겠다 ㅋㅋ

양도 많고 맛도 있다

 

국물도 얼큰해서 계속 떠먹게 된다.

 

해선장소스랑 칠리소스를 섞어서(칠리는 좀 매워서 적게 넣고 ㅋㅋ)

양지머리랑 차돌박이를 찍어먹으면

정말 맛있다.

 

그 여기 뒤쪽에 알촌 앞에도 베트남쌀국수 하는데 있었던것같은데

작년쯤 생겼나? 그쪽 가게에서는 좀 싫어할 수도 있을듯 ㅋㅋ

갑자기 숭실대에 베트남 바람이 불고있다.

 

아 참고로 이 포36거리에서는 포장이 가능한데 500원을 추가된다.

집가는데 쌀국수 너무 땡겨서 포장하려고 전화하니까

미리 해두면 맛없다고 그냥 와서 주문하시래서

걍 가서 시킴 ㅋㅋ 포장하느라 앉아있었는데 차도 내줬다

친절해서도 좋은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