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ewhere/국내여행

[군산여행] 금강하구둑과 금강철새조망대 앞 공원 구경

DEL'S :) 2014. 4. 29. 21:22
반응형

 군산여행 : D

금강하굿둑에서 금강철새조망대 주변 금강습지생태공원까지 !

 

 

바쁘게 살다가 드디어 여유가 생겼는데..!!

남들은 일하느라 바쁜게 함정..ㅠㅠ.......

 

어쨋든 친구랑 주말껴서 군산여행 가기로 결정!

차가 있으니 여행이란게 참 편하더라

 

 

 

서천쪽에서 군산 넘어가면서 들른 금강하구둑!

 

이거 찍은 곳은 무슨 조망탑? 같은거였는데

엄청 힘들게 계단 올라갔더니 더러운 창문으로 뺵빽히 다 닫혀있어서 짜증 ㅋㅋㅋ

손뻗어서 카메라 내놓고 한컷 찍음 ㅜㅜ

 

날씨가 좋아서 가족나들이 나온사람들이 엄청많음!

 

어린이자동차니 자전거니 렌탈해주기도해서

애기들이 다 부잣집 애들처럼 작은 차타고 다님 ㅋㅋㅋ

 

 

뻥 뚫리는 기분 !!!!

 

 

 

이 금강하구둑이 만들어진 1990년 전만 해도

군산에서 서천 장항으로 가려면

배를 통해서 오갔다고 한다

 

 

금강하구둑이 만들어지면서

주변의 갈대숲을 찾아

겨울철새들이 많이 날아오게 되었다.

 

국내최대의 철새도래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님!

 

그래서 차타고 조금 더 가다보면

바로 금강철새조망대가 나온다!

 

새모양 귀욥 ㅋㅋㅋ

 

요즘 AI때문에 방역을 하고 있는모양

 

멍하니 창문열고 들어가니

차안으로 뭐가 잔뜩 들이뿌려짐 ㅋㅋ

 

 

 

저 위에서는

매년 40만종에서 50만종이나 모이는 철새들을

한눈에 볼 수 있을듯!

 

군산 생태탐방로 안내도도 있음!

금강따라서 자전거타기에 괜찮겠다 싶었음

 

 

 

철새조망대를 뒤로하고 바로 앞쪽에 있는

공원으로 향했다!

 

 

금강습지생태공원으로 GoGo!

 

 

 

공원에는 이렇게 군산시 공영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이 떡하니!

 

비회원은 1회/3시간 1000원!

(초과시 1시간당 500원)

 

회원은 1년 사용료가 20000원

6개월은 13000원~

 

 

 

날씨도 좋고해서 타려고 했는데

 

무인시스템이 오류가 떠있었음 ㅠㅠ

시설 완전 좋아보임에도 불구하고 타지 못함 ㅋㅋㅋ

 

 

자전거는 못타니

꽃길따라서 걷기로 결정 ㅋㅋ

사람이 별로 없어서 그런지 완전 좋다~

 

 

새알체험장 안에서 찍은 사진 ㅋㅋㅋㅋㅋ

 

 

뭐 새알체험장이라고 쓰여있지만

표주박이 잔뜩 걸려있음

 

 

바로 옆으로는 이렇게

나무로 만든 돔형태의 길이 나있다

 

아마 길따라 쭉 걸으면 갈대밭이 나오는 것 같기도 하고~

 

 

이곳에 특히나 많던 것이 솟대!

걷는 곳마다 하늘높이 솟대가 솟아있음

 

 

나무로 만든 새모양을

장대에 얹혀서 만든 솟대들~

 

갈대와 한강을 배경으로 있어서 그런지 참 좋다

 

서천은 공동경비구역 JSA를

촬영한 갈대밭이 있기로도 유명하다

우리나라 4대 갈대밭중 하나라나~

 

 

금강정이라고 쓰여진 정자!

저기서는 멀리 금강이 잘 내다보인다 :D

 

 

철새들이 많아서인지

철새들을 볼 수 있는 조류 관찰 데크

같은게 있다.

 

철새사진찍으려는 사진작가들에게도 좋을 듯~

 

 

금강습지생태공원에는 곳곳에 구조물같은게 있다

어떤의미인지는 잘 ㅋㅋㅋㅋ

그냥 심심해서 이것저것 만든것 같달까 ㅋㅋㅋ

 

 

강쪽으로 내려오니 망원경이 있다

금강 반대편의 어떤 건물이 보이는 모습 ㅋㅋ

 

 

조류관찰데크에서 바라본 금강!

 

한적하니 꽤 좋은 공원이었음!

 

금강하구둑과 공원은

나처럼 군산여행을 오는 사람들이라면 여행 처음이나 나중에 들르기에도 괜찮고,

주말에 가족나들이 공간으로 들르기에도 꽤 괜찮은 곳!

 


큰지도보기

금강 습지생태공원 / -

주소
충남 서천군 마서면 도삼리
전화
설명
생태습지공원은 갈대숲, 생태연못 등 다양한 철새쉼터를 갖춰 금강호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