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ewhere/국내여행

숭실대에서 시작하는 현충원 산책 (+동작충효길 전체지도 pdf파일)

DEL'S :) 2014. 5. 22. 02:09
반응형

숭실대에서 시작하는 현충원 산책

(+동작충효길 전체지도 pdf파일) 


 

<동작충효길 전체지도 다운로드> 

 

충효길 지도 변경파일(붙임1).jpg
8.26MB

(출처: https://www.dongjak.go.kr/portal/main/contents.do?menuNo=201107)

 

처음에 산책나가려고 찾아보니까 동작충효길 지도를

제대로 된 것을 인터넷에서 구하기가 너무 힘들었다 ㅠㅠ

 

찾고 찾아서 동작구청 들어갔다가

동작구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발견함!

 

↓ 이거는 간단한 버전의 동작충효길 지도

 

 


 

 

동작구하면 동작충효길 ㅋㅋㅋ

가끔 동네 이곳 저곳 돌아다니다보면

동작충효길 안내판을 보곤했었는데,

 

이번에 드디어!!

동작충효길좀 돌아보자하고

마음을 먹었다!!

 

근데...

생각보다 제대로 된 정보를 얻기가 힘듬 ㅠㅠ

지도에 딱 하고 코스가 잘 그려져있음 좋겠는데

다 여기조금 저기조금 ㅜㅜ

 

그래서 동작구청홈페이지를 샅샅이 뒤져서

제대로된 지도를 얻음!!!!

 

동작충효길은 1코스부터 7코스까지

동작구 전체에 걸쳐서 있다

 

 

참고로

내가 가려던 코스는 동작충효길 2코스이지만 ㅋㅋㅋ

어쩌다보니 국립서울현충원으로 들어가서 코스마무리함..(?)

 

 

 

동작충효길 2코스를 가기 위해서는 동작소방서 옆쪽으로 나있는 길로 가야한다

거기서부터 쭉 들어가다보면 제1코스와 2코스를 갈 수 있는

현충원 상도출입문이 나온다.

 

어쨋든 소방서 옆쪽에 난 길로 출발~

 

 

오른쪽에 거의 바로 계단이 시작된다

힘들정도로 있지는 않다

 

 

계단을 다 올라오면 이렇게

길안내가 나온다

6코스 가는 방향도 있었군~

 

 

이곳이 바로 현충원 상도출입문!

정면으로 보이는 길은 현충원 내부순례길이고

오른쪽으로 걸으면 동작충효길 제2코스다

 

근데 좀 심심할 것 같은 느낌에

그냥 현충원 내부순례길로 감!

 

개방시간이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니 참고!

 

 

현충원 안으로 들어가니 거의 내리막길

 

 

걷는 길 옆으로는

나무들이 빽빽

 

 

조금 더 걸어가다보니 호국지장사(화장사)가 나옴!

평일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별로 없어서 좋았다

 

지장사가 언제 창건되었는지 정확한 정보는 없지만

1577년쯤으로 추정되고 있다고 한다

꽤나 오래된 역사를 갖고 있는 사찰이다

 

 

 

부처님오신날이 지난지 얼마 안돼서 그런지

아직도 연등이 나무에 매달려 있는 모습

 

 

지장사에는 지장보살입상중심으로

2500여좌의 지장보살을 봉안하고 있다

 

 

지장보살입상 뒤로 있는 작은 지장보살들은

조금씩 모습이 다 달라서 신기했다

 

 

 

이것도 부처님오신날에 했던 행사들의 흔적인듯 싶었다

석탑에 사람들이 적은 소원들이 묶여있었음

 

 

핸드폰으로 찍었을때는 되게 예뻤는데

카메라로 찍으니 멋있어 보이진 않는건 왜지 ㅋㅋㅋ

사찰의 고즈넉한 느낌이 참 좋았음

 

 

이 부처상은 관욕식에 쓰였을 듯 하다

맑은 물로 아기부처를 씻기는 의식

 

물에 떠있는 꽃들이 너무 예뻐보인다 :)

 

 

 

지장사에는 연못도 있었다

연못 중간에도 역시 부처님이 있음

 

  

호국지장사를 내려와서 바라본 모습

 

지장사를 정면에서 봤을 때

왼쪽길로 산책을 계속함~

 

 

현충원이 굉장히 크기도 큰데

중간에 의자같은게 참 많아서 사람들이 쉬고 있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다

 

새들도 많이 있고 되게 기분좋은 바람이 불고 :D

 

 

호국영령들을 모신 곳이라서 그런지

잘 정리되어 있음

 

근데 .. 생각보다 되게 넓어서 ㅋㅋㅋㅋㅋ

길을 찾기가 어렵다

 

 

보이는대로 발가는대로 걷다보니

저 멀리 서울시내도 내다보임

 

 

중간에 이렇게 해당 묘역의 안내서와 소식지가 있음

 

 

사진을 찍어도 되나 싶긴했는데..

어쨋든 자랑스러운 우리의 호국영령들이 잠들어있는 모습

 

 

 

 

내려가다보니 김대중 전 대통령이 잠들어있었다

그냥 지나칠까 하다가 내가 언제 또 대통령을 뵈어볼 수 있을까 해서

들러보긴 함

 

앞에는 방명록 같은것도 있었다

 

 

 

현충원 뒤쪽에는

전대통령들이 잠들어있음

 

앞쪽으로 갈 수록 현충문이나 전시관 같은것들이 있다

 

 

 

날씨가 좋아서 그랬는지

천천히 걸어보기에 참 좋았던 국립현충원

실제로 그냥 산책나온 듯한 사람들이 꽤 많이 보임

 

 

학도의용군 무명용사탑

 

6.25 때 전국 각지에서 어린 학생들이 학도의용군으로 참전해

장렬하게 전사했다

 

그 무명용사들을 기리기위해 세워진 탑

 

 

더 걷다보니 현충문이 나옴

 

 

현충문 안으로 현충탑이 보인다

아무래도 단정한 차림과 경건한 마음으로 참배해야 할 곳

 

 

현충문 앞쪽에는 크게 겨레얼마당이 있었다

행사가 있을때 이용되는 듯한 곳~

 

 

이곳저곳을 둘러보고 있는데 이제 6시가 되어가서

나갈준비를 해달라는 방송이 나옴

 

입구쪽으로 향하던 길에 본 탑

 

 

 

현충원 입구쪽으로 향하던 길에 있던

충성분수대

 

......

 

처음엔 동작충효길을 가야지 했는데

어쩌다보니 이도 저도 아닌 코스로 내맘대로 산책했다 ㅋㅋ

 

그래도 꽤 좋았던 산책길~

 

동작충효길 코스는 다음에 제대로 걸어봐야지 ㅋㅋㅋ

 

반응형